결백, 상상, 강박관념...
세 단어에 이 영화를 그렇게 매혹적인 이야기로 만드는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사랑에 관한 살인 이야기, 악역이 없는 살인 이야기.
- Peter Jackson







<천상의 피조물들 HEAVENLY CREATURES>은
격렬한 교제의 과정에서 위험한 바탕위에 서로를 갑자기 발견한
상상력이 풍부한 두 10대 소녀의 상쾌한 우정에대한 특별한 이야기이다.
1952년이었다.





Ⅰ제작에 관하여...


# 제작의 시작

작가 '프랜시스 월시(Frances Walsh)'가 감독 '피터 잭슨(Peter Jackson)'에게 악명 높은
"파커-훔(Parker-Hulme)" 사건을 영화화하자고 제안했을 때, 그는 즉시 그 아이디어에 빠져
들었다.
잭슨은 그것을 그의 오랜 동료이자, 프로듀서인 '짐 부스(Jim Booth)'에게 가져갔고, 그도
역시 이 이상한 이야기를 영화화 해야한다는데 동의했다.
세 사람은 이 영화는 마지막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두 소녀의 믿을 수 없는 우정에
대해 이야기해야한다고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피터 잭슨은 "우정은 대부분 풍요롭고 보람있는 것이고, 우리는 이 영화에서 그것을 존중
하려고 노력했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우정에 관한 영화를 만들었다. 끔찍하게 발전해 나아가
는......"이라고 말한다.

시나리오 작가 월시는 어린시절부터 그런 경우에 대해 흥미를 가져왔다.
"내가 열 살이던 60년대 말에 그 기사를 처음 발견했다.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
지는 두 소녀의 사진과 함께 그 이야기를 두 페이지에 걸쳐 소개했다. 나는 그들 사이에 존
재했던 어둡고 불가사의한 우정(두 소녀가 그들 자신을 위해서 창조했던 그 유일한 세상)으
로부터 충격을 받았다."

잭슨과 월시는 그 당시의 그 사건과 재판을 다루었던 신문을 읽는 것으로부터 그 사건을
다시 조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은 그 무시무시하고 대중적인 기사들에는 유용한 정보
가 거의 없다는 것을 재빨리 눈치챘다. 잭슨과 월시가 말하고자 하는 "파커-훔" 사건의 놀
라운 면들이 그 기사들에선 완전히 제거되어 있었다.

"1950년대, '폴린 파커(Pauline Parker)'와 '줄리엣 훔(Juliet Hulme)'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사악한 사람으로 낙인찍혔었다. 그들이 한 일은 이성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것으로
보였으며, 사람들은 단지 끔찍하게 나쁜 어떤 것이 그들의 마음속에 있었을 것이라고 상상
할 수밖에 없었다"고 잭슨은 말한다.

더욱 인간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이야기로 만들기 위해 40년 전에 폴린 파커, 줄리엣 훔과
가까운 관계였던 사람들을 온 나라를 뒤져서 찾아낼 필요가 있었다. 여기에는 "크리스트쳐
치(Christchurch)" 여자고등학교를 나온 예전의 같은 반 친구와 선생님을 찾아 인터뷰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었다. 아울러 잭슨과 월시는 그 당시 이웃, 가족 친구, 동료, 경찰, 변호사,
심리학자 등 두 소녀의 우정과 가정환경을 밝혀줄 수 있는 모든 사람과 대화를 나누었다.
그리고 잭슨과 월시가 폴린이 매일 매일 줄리엣 훔과의 우정을 기록한 그녀의 일기를 조사
하기 시작했을때, 이 환상적인 스토리의 더 많은 부분들이 밝혀지기 시작했다.
일기의 내용으로부터 폴린과 줄리엣은 매우 똑똑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소녀들이었으며 짓
궂고 조금은 불손한 유머감각(잭슨과 월시가 영화에 담고 싶어하는)을 지니고 있었다는 것
이 분명해졌다.
조사가 끝나고 대본이 쓰여진 후에야 배역을 결정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



# 캐스팅

이 사건을 가능한 한 사실에 가깝게 이야기하기 위해 잭슨은 영국에 있는 훔의 가족을 캐
스팅하기를 주장했다. 프로듀서 짐 부스는 영국의 캐스팅 대리인인 '죤(John)'과 '로스 허버
드(Ros Hubbard)'와 접촉했고, 그들은 줄리엣 훔역의 오디션에 지원한 175 명의 젊은 여자
들에게 둘러싸였다. 그리고 그 중 1명만 뽑혔다.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
Reading 출신의 17살의 어린 여배우는 실제의 줄리엣과 신기할정도로 닮았고, 잭슨은 그녀
가 그역에 완벽하다고 결정했다.
"케이트는 엄청난 능력을 가진 여배우라는 인상을 주었다. 그녀는 열정을 갖고 그 역에 몰
입했고 많은 시간을 줄리엣의 성격을 연구하는 데 보냈다."고 잭슨은 말한다.

잭슨은 그의 직관에 따라 줄리엣의 엄마, '힐다 훔(Hilda Hulme)' 역으로 노련한 영국의 연
극, TV 배우인 '다이아나 켄트(Diana Kent)'(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An Inspector Calls'
를 막 끝낸)를 캐스팅 했다.
잭슨은 "나는 다이아나를 만나자마자 그녀가 힐다 역에 안성맞춤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겉으로는 행복한 아내와 어머니의 모습을 가장하면서 결혼을 깨뜨리려하는 대본의 숨겨진
의미까지도 연기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웨스트 엔드(West End)" 영화사에서 '셜록 홈즈'역을 막 끝낸 '클리브 메리슨(Clive
Merrison)'이 줄리엣의 아버지 '헨리 훔(Henry Hulme)' 역의 오디션을 위해 들어섰을 때, 잭
슨은 거의 의자에서 떨어질 뻔했다. 키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클리브는 헨리와 꼭 닮았었다.
영화상의 한 장면에서 잭슨은 메리슨을 진짜 헨리 훔의 초상화 옆에 있게 했고, 두 사람은
거의 똑같게 보였다.
"신기했다. 나는 클리브에게 안경을 껴보도록 했다. 그는 둥근 안경을 꺼내 썼고 클리브에
서 헨리로의 변신은 완벽했다"고 잭슨은 회상한다.

영국에서의 캐스팅이 끝난 후, 잭슨은 그의 관심을 뉴질랜드로 돌렸고, '파커/리퍼
(Parker/Rieper)'가족을 찾기 시작했다. 잭슨에게 폴린의 어머니인 '호노라 파커(Honora
Parker)' 역은 다른 선택은 없는 것처럼 보였다. 잭슨은 '사라 피어즈(Sarah Peirse)'가 뉴질
랜드의 연속극 <성격 좋은 여인(A Woman of Good Character)>의 주연을 맡아 연기할 때
그녀의 연기에 푹 빠져버렸다.
"나는 사라가 <천상의 피조물>에서 연기한다면 진정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의 연기의 힘이 이 영화를 진짜 비극으로 바꾸어 놓았다. 그녀가 폴린의 어머니의 기억
을 존중한다는 것은 그녀에게 매우 중요한 것이었고, 나는 이것이 그녀가 폭넓고, 현명하게
배역을 받아들이는 증거라고 생각한다"고 잭슨은 말한다.

폴린의 아버지 '허버트 리퍼'는 찾기 쉽지 않았다. 허버트는 부인 호노라보다 16살이나 많
았었고, 어느 정도 균형 잡힌 몸매, 친절하게 보이는 인상, 유머감각을 갖고 있었다.
"오디션에 참가한 많은 배우들은 너무 키가 크다거나, 유머러스하지 않거나, 육체적으로 너
무 허약해 보였다. 나는 그 역에 어느 정도 극적인 깊이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
었다"고 잭슨이 말한다.
제작에 들어가기 2주일 전, '사이몬 오코너(Simon O'Connor)'가 스튜디오 안으로 걸어 들
어올 때 잭슨은 당황하기 시작했고, 30분만에 허버트 리퍼는 캐스팅되었다.

지금까지 캐스팅하기에 가장 어렵고 부담스러운 역은 폴린 파커(Pauline Parker) 였다.
폴린과 줄리엣의 캐스팅에 있어서 피터 잭슨은 16세 소녀역을 하는 스무살의 여배우는 원
치 않았다. 그가 찾는 여배우는 15살에서 16살 사이여야만 했고, 연기를 할 수 있어야 했다.
캐스팅 지휘자인 '리즈 뮬렌(Liz Mullane)'은 뉴질랜드의 전국을 돌며 거기에 합당한 배우
를 찾기 시작했고, 연극 클럽, 탤런트 소개소, 중학교 등을 돌아다니면서 총 500여명의 소녀
를 오디션 했다. 결국 두 명의 소녀로 추려냈으나 잭슨은 여전히 만족하지 못했다.
제작에 들어가기 4주전에도 잭슨은 폴린 역을 계속 찾도록 했다. 리즈 뮬렌은 계속 캐스팅
을 위해 오클랜드로 갔고 조수 '브라이스 캠벨(Bryce Campbell)'을 월시(Fran Walsh)와 함
께 북 뉴질랜드로 보냈다. 북 뉴질랜드의 중학교를 탐사하던 중 그들은 천지난만한 15살의
'멜라니 린스키(Melanie Lynskey)'를 발견했다. 그들은 즉시 잭슨에게 연락했고, 잭슨은 그
때를 이렇게 회상한다.
"촬영에 앞서 크리스트쳐치에 있던 어느 날 밤 월시가 전화해서 그들이 아주 흥미로운 누
군가를 발견했고, 나에게 즉시 그녀를 만나야 한다고 말했다."
린스키는 그녀의 고향 뉴질랜드 New Plymouth에서 연기한 경험을 제외하고는 완전한 무
명으로 <천상의 피조물들>에 참여했다.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린스키와 위슬렛은 잭슨과 두 주간의 강도 높은 리허설 기간을 가졌
다. 그 기간중 대부분은 역의 성격을 연구하고 현장을 경험하는데 쓰였다.
"두 소녀가 영화상에서뿐만 아니라 실제에서도 서로를 좋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었
다. 운좋게도 게이트와 멜은 첫 눈에 서로 친해졌고, 그들의 우정은 실제로 연기를 더욱 실
감나게 만들었다."고 잭슨이 말한다.



# 촬영장소

<천상의 피조물>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잭슨은 실제 사건이 발생한 크리스
트처치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이것은 실제 폴린과 줄리엣이 40년 동안 그
들의 환상을 만들었던 Ilam저택의 정원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훔 가족이 살
았던 Ilam Homestead에서 촬영하는 것도 포함한다. 영화제작자가 폴린의 일기에서 발견한
대로 그녀는 Ilam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했다.
함께 한 행복한 시절에 대한 그녀의 묘사로부터 근거하여, 제작진은 그 정원을 그녀들만이
사는 세계의 장막으로 완성했다.
이전에는 크리스트쳐치 여자고등학교였던 오래된 건물은 Cranmer광장에 남아 있었고, 지
금은 크리스쳐치시의회의 소유로 되어있다. 시의회는 영화촬영을 너무나 환영했고, 모든 학
교 장면을 실제 건물에서 찍도록 협조했다.
폴린과 줄리엣의 방은 Canterbury 여자 자수 조합이 점유하고 있고 그들 역시 기꺼이 촬
영하는 1주일동안 비워주었다.
한때는 닥터 훔이 목사를 맡고 있던 'Canterbury 대학'이었던 그늘지고 회랑이 있는 돌로
만든 건물들, 부활절날 훔가족이 폴린을 데리고 갔던 Port Levy의 해변마을, 그리고 운명적
인 산책을 나가기 전에 줄리엣, 폴린, 그녀의 어머니가 차와 핫케이크를 먹었던 그 추운 겨
울날로부터 전혀 변하지않은 빅토리아공원(Victoria Park) 의 꼭대기에 있는 차를 마시는 방
을 포함해 다른 많은 장소들도 촬영하는데 이용되었다.
실제 장소 중 실망스러웠던 유일한 곳은 Gloucester가 31번지에 있는 폴린의 집이었다. 그
집은 더 이상 그곳에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사진과 가족이나 친구들의 기억에 근거해서
잭슨은 방음 스튜디오 안에 집의 내부를 다시 만들어낼 수 있었다.



# 특수효과

특수 효과는 남반구에서 가장 포괄적인 특수효과 회사로 알려진 WETA 주식회사가 맡았
다. 점토로 빚은 테라코타 배우(Borovnian)들은 '리챠드 테일러(Richard Taylor)'가 감독했
고, 디지탈 효과는 '죠지 포트(George Port)'가 감독했다.
리챠드와 그의 동료들은 폴린과 줄리엣의 마법과 환상의 세계에 있었던 점토 인형인
"Borovnian"들을 표현하기 위해 70벌의 실제크기의 고무(latex) 의상을 만들었다.
<천상의 피조물>에는 4차원 세계의 변형된 정원으로부터 시작해서 평원에 있는 성, 그리
고 오손 웰즈(Orson Welles) 같은 디지털로 처리된 장면이 30장면이상 포함되어 있다.

피터 잭슨은 <천상의 피조물들>에 사용할 음악을 작곡하기 위해 시드니에 살고 있는 뉴질
랜드사람이며 예전의 동료 작곡가인 '피터 다센트(Peter Dasent)'와 접촉했다. 다센트는 잭슨
의 이전영화 <데드 얼라이브(Dead Alive)>, <피블스를 만나요(Meet The Feebles)> 두 편
에서 음악을 맡았었다. 그는 싱싱하고 아름다우며 잊혀지지 않는 교향악 같은 곡을 작곡했
고, '피터 스콜스(Peter Scholes)'가 지휘하는 오클랜드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녹음하는 것
을 감독했다.





Ⅱ만든 사람들에 대하여...


# Crew


감독, 각본: 피터 잭슨 Peter Jakson

그의 세 편의 영화, <고무 인간의 최후(Bad Taste)>, <피블스를 만나요(Meet The
Feebles)>, <데드 얼라이브(Dead Alive)>로 많은 상을 수상했고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평범하게 시작하여 특색 있게 끝나는 공상과학 코미디인 <고무인간의 최후>는 1988년 칸
느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고 국제적인 컬트영화의 고전이 되었다.
독특하고 기이한 성인 인형이 구경거리인 그의 다음 영화 <피블스>는 열광적인 비평과 환
호하는 관객을 얻었다.
잭슨의 최초이자 유일한 좀비 영화인 <데드 얼라이브>는 세계적으로 여러 영화제에서 16
개의 상을 받았고 잭슨에게 국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하였다.

1961년 할로윈 데이에 뉴질랜드의 웰링턴에서 태어난 잭슨의 영화에 대한 관심을 어린 시
절부터 시작되었다. 8살 때, 그의 부모는 수퍼 8미리 홈 무비 카메라를 주었고, 어린 피터는
그의 동네 친구들을 모아서 짧은 서사시적 내용의 시리즈를 만들었다. 몇 년 후, 16미리 카
메라가 생긴 후 잭슨은 <고무인간의 최후>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그 자금은 지방 신문에서
사진사로 일한 그의 주말 임금으로 모두 융통하였다. 뉴질랜드 영화 위원회는 이 영화의 처
음 75분을 본 후, 영화를 완성할 자금을 주었고 마침내 그는 시나리오작가-감독으로 그의
진로를 정하였다.
잭슨의 기이한 취향은 <몬티 파이손의 날으는 서커스 Monty Python's Flying Circus>,
'게리 앤더슨(Gerry Anderson)'의 <천둥새 Thunderbirds>, 1933년의 <킹콩(King Kong)>과
'버스터 키튼(Buster Keaton)'의 영화들처럼 어린 시절에 보았던 텔레비전 어린이 프로와 영
화들에서 강한 영향을 받은 데에서 유래한다.
<천상의 피조물>는 잭슨의 가장 최근의 작품으로 그의 네 번째 영화이며 가장 많은 예산
을 들인 영화이다. 그는 지금 두 가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뉴질랜드 감독인 'Tony
Hiles'의 영화 <천재, 잭 브라운(Jack Brown, Genius)>에서 프로듀서, 특수 효과 감독, 조감
독 등으로 일하고 있으며, 감독 로버트 저멕키스를 위해 썼던 장편 시나리오 <프라이트너
(The Frighteners)>를 완성했다. 또한 잭슨은 최근에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있는 "미라맥스
(Miramax)" 영화사에서 발판을 확실히 하였다.


제작자: 짐 부스(Jim Booth)

5년 동안 뉴질랜드 독립영화계의 제작자로 있으면서 이 기간동안 피터 잭슨의 세 영화 <<br /> 천상의 피조물>, <데드 얼라이브>, <피블스를 만나요>를 제작하였다.
부스와 잭슨은 1987년에 잭슨이 <피블스>의 제작자를 찾고 있을 때 만났다. 이들의 성공
적인 합작은 잭슨의 다음 두 영화까지 이어졌다.
제작자로서의 그의 영화 경력은 그가 뉴질랜드 영화 위원회에서 행정 감독으로서 뉴질랜드
영화 산업에 거대한 변화를 가져왔을 뿐 아니라, 1983년부터 1988년 사이에 27편의 영화 제
작을 했었던 데서부터 시작된다. 기독교계의 빅토리아 대학으로부터 공공 행정에 대한 특허
를 얻어서 부스는 영화 산업에 뛰어들기 전에 공공 예술 경영에 폭넓은 경력을 쌓았다. 퀸
엘리자베스 2세 협의회의 대리 감독으로 그는 문화와 사회 예술 프로그램들의 넓은 범위를
두루 살펴보았고, 공공 예술 기금의 예산을 다섯 배로 확장시켰다. 국내 상황 부서에서 행정
직원으로 있던 기간에 부쓰는 어린이들의 독서와 글쓰기를 장려하기 위한 뉴질랜드 문학 기
금으로부터 지원을 받아서 문학상인 어린이 작가 장학금을 설립하였다. 그의 어린이 기금에
대한 경험은 10대들의 실제 생활에 대해 예민한 관심을 가지게 하였고 <천상의 피조물들>
에서 폴린 파커와 줄리엣 훔을 묘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슬프게도 짐 부쓰는 1994년 초에 오래동안 앓던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피터 잭슨은 "<천상의 피조물>은 내가 해봤던 것 중 가장 멋진 영화 경험이었고 이 영화
가 나의 친구 짐 부쓰에게 훌륭한 감사의 표시가 되기를 바란다. 유머와 재미에 대한 그의
감각과 그의 대단한 용기는 영화 작업을 하던 모두에게 격려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각본: 프랜시스 월시(Frances Walsh)

프랜시스 월시는 두 개의 피터 잭슨 영화 <데드 얼라이브>와 <피블스를 만나요>, 그리고
최근의 <천상의 피조물들>까지 함께 하였다.
월쉬의 시나리오 작가 크레딧에는 몇 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뉴질랜드 텔레비전 시리즈
인 "Worzel Gummidge Down Under"와 뉴질랜드 텔레비전 드라마인 <성격 좋은 여인>이
첨가된다. 특히 <성격 좋은 여인>의 내레이션을 쓴 것이 그녀가 전문적인 작가로 처음 발
을 디딘 것이었다.
그녀는 최근에 <데드 얼라이브>를 스플래터 성향의 무대극 뮤지컬 "Brain Dead(데드 얼
라이브의 원제목), The Musical"로 각색 중이고 미라맥스 영화사의 새 영화에서 스크립터로
있다.
웰링턴에서 태어난 월쉬의 작가적 기질은 다작을 하던 국민학교 시절로 돌아가야 한다. 월
쉬의 과외 활동은 수많은 1960년대의 텔레비전 물을 보는 데에서 영향을 받았는데, <어벤져
(The Avengers)>에서 'Diana Rigg'가 연기한 독립적인 캐릭터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영웅
이었다. 월쉬는 대학을 다니던 기간에 그녀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여 웰링턴에 기반을 둔
두 개의 밴드, "Naked Spots Dance", "Wallsocket"에서 활동하기도 하였다.


촬영: 앨룬 보링거(Alun Bollinger)

뉴질랜드에서 가장 존경을 받고 경험이 많은 촬영기사 중 한 명. 보링거는 Larry Parr "A
Soldier's Tale", John Laing "Beyond Reasonable Doubt", Ian Mune "Came A Hot
Friday>, "The End of the Golden Weather", Geoff Murphy "Good-bye Pork Pie", John
Reid "Middle Age Spread", Gaylene Preston "Mr. Wrong", Paul Maunder "Song for the
Return Home", Vincent Ward "Vigil"과 같은 뉴질랜드의 많은 최고 감독들과 일해왔다.


제작 디자인: 그렌트 메이어(Grant Major)

1977년 이래로 John Laing의 "Other Halves>, Ian Mune의 "The Grasscutter>, 제인 캠피
온(Jane Campion)의 <내 책상 위의 천사 An Angel At My Table>같은 영화와 텔레비전
에서 프로덕션 디자인에 관계해 왔다.
그는 또한 세 개의 뉴질랜드 EXPO 전시회 -오스트레일리아의 Brisbane에서 열린 1988년
EXPO, 뉴질랜드 전역을 돌며 열린 1990년 EXPO, 스페인의 Seville에서 열린 EXPO에서 뉴
질랜드 전시관-에서 프로덕션 디자인에 관계하였다.





# Cast


멜라니 린스키(Melaine Lynskey) - 폴린 파커 역

멜라니 린스키는 실제 생활이 폴린과 거의 비슷하고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젊은 여배우를
찾기 위해 전국을 철저히 찾은 영화제작자에게 발견되었다. 그녀는 <천상의 피조물>에서
엄마를 살해하려는 계획을 세우는 역으로 그녀의 영화 데뷔를 하였다.
린스키는 그녀의 역할에 그녀의 매력과 지성을 덧붙였고 연기에 강한 정력을 쏟았다.
뉴질랜드의 New Plymouth에서 태어난 15살의 린스키는 학교를 다니는 몇 년 동안 카메라
앞에 다시 서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 -줄리엣 훔 역

17살의 영국 여배우인 케이트 윈슬렛은 폴린의 친구이며 범죄의 파트너를 연기하였다. 그
녀는 아버지, 삼촌, 조부모가 모두 배우인 배우 집안에서 자라서 13살 때부터 연기를 하였
다. 그녀는 뮤지컬 "Adrian Mole"에서 판도라, <피터 팬 Peter Pan>에서 웬디, <병사들의
게임 A Game of Soldiers>에서 사라 역할 등 무대에서 적지 않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그녀의 텔레비전 데뷔를 영국 텔레비젼 드라마인 "Shrinks"로 하였고 그 이후로 잘
알려진 영국 텔레비전 드라마인 <앵글로 색슨족의 태도들(Anglo-Saxon Attitudes)>, <암
울한 계절(Dark Season)>, <재난(Casualty)>에 출연하였다.
<천상의 피조물>을 완성한 후에, 그녀는 최근에 기묘한 시리즈인 "Get Back"에서 원래의
역할로 돌아갔다. '엠마 톰슨'과 자매로 열연한 최근작 <센스 앤 센서빌리티>에서 그녀는
더욱 성숙한 연기로 주목받고 있다.


사라 피어즈(Sarah Peirse) -호노라 파커 역

폴린의 걱정이 많은 어머니역을 맡은 사라 피어즈는 수상경험이 있는 뉴질랜드 여배우로
배우와 감독, 양쪽 방면에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다. 그녀는 1983년 연속 텔레비전 드라마인
<성격 좋은 여인 A Woman of Good Chracter>에서 최우수 여배우 상을 받았고, 1988년
영화 "The Navigator"의 연기로 최우수 여자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그녀는 또한 텔레비전
시리즈인 "The Champion"에도 출연하였다. 그녀는 또한 Melbourne 극장 회사에서 "Three
Sisters", "Cabaret", "The Secret Rapture", "South Pacific", "A Streetcar Named Desire",
"The Rose Tattoo"에서 주인공을 맡으면서 광범위하게 연기를 해왔다.
그녀는 1978년에 드라마 스쿨에 참여하였고 법인조직의 극장과 그녀가 연합 감독이 되었던
Mercury 극장에서 많은 세월을 보냈다. 또한 Adelaide 주극장에서 감독으로 20편이 넘는
작품을 제작하였고 최근에는 오스트레일리아에 살고 있다.


사이몬 오코너(Simon O'connor) -하버트 리퍼 역

(Herbert Rieper)는 20년이 넘게 연기를 해온 뉴질랜드 연극계의 배테랑 배우이다.
그는 "The Wreck of General Grant", "Goldie", "Close to Home", "Country GP", "Jocko"
를 포함하는 많은 뉴질랜드 텔레비전 드라마에 출연해왔다. 그의 영화 크레딧은 <천상의 피
조물>전에 "Should I Be Good", "Dangerous Orphans"가 첨가된다.


다이아나 켄트(Diana Kent) -힐다 훔 역

줄리엣의 어머니로 이기적인 여인을 연기한 다이아나 켄트는 영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배
우이고 런던의 로얄 국립 극장에서 공연하던 수상작인 "An Inspector Calls"에서의 주인공
역할로부터 <천상의 피조물>로 직접적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또 다른 무대에서의 역할로
는 "Abelard and Heloise"에서 헬로이즈, "A Midsummer Night's Dream"에서 타이타니아,
"Madame de Sade"에서 마담 사드, 로얄 셰익스피어 회사 작품인 "Les Liaisons
Dangereuses"에서 마르퀴즈 역할 등이 있다.
또한 그녀의 텔레비전에서의 연기는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를 포함하고 있다. 그녀는 영국
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Palmer"에서 부자인 대군의 부인, "Bergerac"에서 17세기에서부터
마녀였다고 상상하는 종교적인 강박관념을 지닌 여인으로도 출연하였다.


클리브 메리슨(Clive Merrison) -헨리 훔 역

줄리엣의 냉담한 아버지를 연기한 클리브 메리슨은 영국 극장과 로렌스 올리비에 국립극장
의 멤버로 폭넓은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는 최근에 Stratford-upon-Avon에 있는 로얄 셰
익스피어 회사에서 associate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다.
그는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화이어폭스(Foxfire)>, '죤 휴스톤(John Huston)'의 "Victory"
와 다수의 텔레비전 물에도 출연했는데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HBO 영화 "Stalin"에서는
'로버트 듀발'과 공연하였고, "Miss Marple", "Reilly: Ace of Spies", "The Glittering
Prizes", "A Very British Coup", "Bergerac", "Dr. Who", "Chancer", "Shine on a Harvey
Moon", "The Kit Curran Show" 등에 출연하였다.





자료 제작: 다아크, 함 진
번역: 김현순
1998.04.28


Posted by 다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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