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하고 특별한 세 남자 이야기
<3xFTM>
가슴을 두드리는 감성 예고편 대공개!


행복한 비상을 꿈꾸는 세 성전환남성(FTM)의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고 유쾌하게 그려낸 다큐멘터리 <3xFTM(쓰리에프티엠)>! 어제 다큐프렌즈 이해영 감독, 대한민국 최초로 커밍아웃한 레즈비언 정치인 최현숙, 주인공 중 한 명인 김명진씨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언론시사회를 마치고, 드디어 오늘 베일에 가려진 영화의 일면을 엿볼 수 있는 예고편을 공개했다.

많은 영화제가 먼저 발견한 보석같은 영화 <3xFTM>!

제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다큐멘터리 제작지원제도인 옥랑상 수상,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2008년 서울독립영화제 우수작품상 수상, 2008년 대만 여성영화제 초청 등 국내외 굵직한 영화제에서의 상영과 수상뿐 아니라, 2009년 네덜란드 트랜스젠더 영화제 초청, 2009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스트랜스 영화제 등 해외 유수의 트랜스젠더 영화제에서의 상영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던 <3xFTM>! 이제 극장 개봉을 통해 다시 한 번 보다 많은 관객들과 세상에 다가가고자 한다.   

아름다운 선율을 타고 흐르는
세 성전환남성들의 삶과 사랑 이야기!

우리에게 조금은 낯선 단어  FTM . 오늘 공개되는 예고편은 여성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남성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FTM(성전환남성) 의 의미를 전달하며 시작된다. 눈물을 머금은 듯 서정적인 음악위로 어두운 도심을 달려가는 세 주인공들의 모습이 하나씩 나타나며 관객들에게 그들을 따라와달라는 초대의 손짓을 보낸다. 그 위로 떠오르는  남자, 그저 다른 남자일뿐인 용감하고 아름다운 세 명의 FTM이야기 라는 카피가 국내 최초로 극장에서 개봉되는 성전환남성에 관한 다큐멘터리인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대담함과 솔직함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이윽고 터지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밤에서 환한 낮으로 바뀌어가는 화면은, 어둠에서 밝음으로, 작은 방에서 더 큰 세상으로 조심스럽지만 당당한 발걸음을 내딛는 그들의 모습을 응원하는 듯하다.


아무리 큰 아픔이 있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고자 하는 주인공들의 의지가 가득 담겨있는 예고편은, 힘겨운 일상에 지쳐가는 우리 모두에게 뜨겁고 설레는 희망의 마음을 전달한다. 6월 4일,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세 성전환남성의 특별한 이야기 속 진한 감동과 웃음을 <3xFT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ynopsis>
태어날 때부터 남자였다는 종우는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얼음조끼를 사러 시장에 간다. 뙤약볕 아래 오토바이일을 해야 하는 그에게 가슴 압박붕대로 인한 더위를 식혀줄 얼음조끼는 여름의 필수품이다.
남자들끼리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터프가이 무지는 오랫동안 소망해왔던 가슴 절제수술을 마치고 벅찬 기쁨을 감추기 힘들다. 그는 평생 처음으로 웃통을 벗어던지고 남성으로서의 가슴을 당당히 공개하며 자유를 만끽한다.
보다 나다운 모습으로 살기 위해 성별변경을 감행한 명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1로 바뀌어 男子로 인정받게 되었건만, 대한민국 남성으로서의 삶은 그가 상상했던 삶과는 사뭇 다르다. 여중과 여고라는 딱지 때문에 다니던 회사에서 짤리고 군대 신검에서 곤란한 상황에 맞닥뜨리기도 하는 등 쉽지 않은 일들도 많지만, 그렇다고 힘들어 투덜댈 그가 아니다.
사회의 편견 속에 고단함도 있지만 진정한 나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기에 행복하다는 세 청년은 이제다큐멘터리를 통해 친구와 가족,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설레임 가득한 손을 내밀기로 한다.

<About  Movie>
제목 : 3xFTM (쓰리에프티엠)
개봉일 : 2009년 6월 4일 (인디스페이스-6월 6일)
러닝타임 : 115분
관람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장르 : 감성 트랜스젠더 다큐
홈페이지 : www.3ftm.com
감독 : 김일란
출연 : 고종우, 한무지, 김명진
제작 : 연분홍치마
배급 : 미디어 지따
공동배급 : 시네마 달

<Tip>
트랜스젠더 (Transgender) 태어날 때 부여받은 성 혹은 생물학적 성과 다른 성별로 살아가는 사람들
FTM (Female to/toward Male)  여성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남성으로 성을 바꾸어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
MTF (Male to/toward Female)  남성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여성으로 성을 바꾸어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