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카이로 국제영화제여우주연상 수상

2009 ‘세자르 영화제작품상, 여우주연상, 각본상, 촬영상, 의상상, 음악상, 미술상 7개 부문 수상

2009 프랑스 영화평론가상여우주연상 수상   2009 ‘뤼미에르 영화제여우주연상 수상

 

그녀에게는 본능, 하지만 세상은 예술이라 부른다!”

<     >

(Séraphine)

 

하녀에서 천재화가로 인생역전 실화!!

<세라핀> 예고편 공개!!!

 

비천한 하녀에서 천재화가로의 인생역전 실화 스토리 <세라핀>(수입·제공 ㈜에스와이코마드 / 배급 ㈜영화사 구안)64일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을 통해 그녀의 천재적인 작품을 최초 공개하였다.

 

남의 집 허드렛일을 하던 하녀에서 천재 화가로의 인생역전 스토리!!

<세라핀> 예고편를 통해 천재화가 ‘세라핀 루이’의 작품 국내 최초 공개!!

세상의 편견으로 외면당했던 비운의 천재화가 ‘세라핀 루이’의 작품이 영화 <세라핀>의 예고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소개되었다.

 

‘세라핀 루이’는 고아출신에 남의 집 하녀 일로 생계를 잇던 최하층민으로, 단 한번도 그림을 배운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천부적인 재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을 완성시켰다. 그녀의 이러한 재능은 100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신의 선물이라고 밖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영감으로 가득 차 그림에 열중하는 ‘세라핀’ 모습과 그녀의 작품을 최초로 발견한 ‘빌헬름 우데’와의 운명적인 조우뿐만 아니라 ‘세라핀 루이’의 독특한 작품세계도 엿볼 수 있다.

 

잊혀졌던 천재를 부활시킨 영화의 힘!!

프랑스에서 시작된 ‘세라핀 루이’의 돌풍!!

프랑스 개봉 당시 사람들은 <세라핀>의 주인공이 실존했던 화가라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예술의 나라라 자부하는 프랑스에서 이처럼 재능과 천재성 넘치는 화가가 모국에서조차 잊혀졌다는 것에 안타까워했다. 그것도 세라핀 루이가 사망한지 100년도 지나지 않았다는 것에 더욱 통탄해 하였다. 그리고 이 비운의 천재를 스크린을 통해 부활시킨 감독 ‘마르탱 프로보스트’에게 아낌없이 찬사를 보냈다.

 

2008년 10월, 영화 개봉과 시기를 맞춰 파리의 저명한 ‘마이욜 미술관’에서 ‘세라핀 루이’의 작품을 전시한 “세라핀 드 상리스(상리스의 세라핀 Séraphine de Senlins)”가 회고전 형식으로 열렸다. 전시회는 예상치 못한 인기에 힘입어 예정기간보다 무려 2개월이나 연장되어 2009년 3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또한 <세라핀> 열풍은 출판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마르탱 프로보스트’ 감독에게 <세라핀>의 모티브를 제공했던 ‘세라핀 루이’의 전기 ‘상리스의 세라핀’은 이미 절판된 상태였다. 하지만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재출간 되었으며, 그 외에도 ‘세라핀 루이’에 삶과 작품세계를 다룬 책들이 꾸준히 출판되고 있다.

 

 

21세기에 부활한 20세기의 천재화가 세라핀 루이의 인생과 작품세계를 만나 볼 수 있는 <세라핀>6 4일 개봉한다.

 

 

 

About Movie

             세라핀 ( 원제Séraphine / 영제 Seraphine )

            드라마

감독· 각본     마르탱 프로보스트

            욜랭드 모로, 울리히 터커

수입· 제공     ㈜에스와이코마드

            ㈜영화사 구안

개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