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채식주의자> 채민서, 김현성, 김여진 캐스팅 완료

5월말 전격 크랭크인

 


 

이상문학상 수상 원작, 영화진흥위원회 제작지원 선정작

영화 <채식주의자>(블루트리픽쳐스 제작, 임우성 감독)가 주 조연 캐스팅을 완료하고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채식주의자> 2008년 영화진흥위원회 HD영화 제작지원 선정작으로, 형제애와 사랑이 분명히 표현되어 있고,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는 무한한 표현을 할 수 있어 좋았다는 총평을 받은 작품이다.

<채식주의자>2007년 발표된 한강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소설 <채식주의자>는 중편 <채식주의자><몽고반점><나무 불꽃>을 하나로 연결시킨 연작 소설집이다. 각각 영혜의 남편, 형부, 언니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중 몽고반점은 2005년 이상문학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은바 있다.

 

진지한 시선, 무한한 예술적 표현

날마다 살육과 피로 물든 악몽에 시달리던 영혜는 어느 날 채식주의를 선언하고, 급기야 자신이 꽃과 나무라는 환상에 사로잡혀 물과 햇빛만 있으면 살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 영혜의 형부인 비디오 아티스트 민호는 몇 년간 슬럼프에 빠져 있던 중, 아내 지혜로부터 영혜에게 몽고반점이 아직도 남아있다는 얘기를 듣고 여자의 나신에 바디페인팅을 하고 비디오로 촬영하는 영감을 떠올린다.

영화 <채식주의자>는 육식으로 표현되는 인간의 폭력성, 식물로 표현되는 인간의 순수함, 그리고

한 개인의 의지가 어떻게 주변인에 의해 짓밟힐 수 있는지 단절된 한 가족사를 현미경처럼 들여다보며 표현해 내려 한다.

 

채민서, 김현성, 김여진, 김영재, 기주봉, 윤지혜 연기파 배우 총출동


 
 


하루하루 나무가 되어가는 영혜 역에는 <챔피언>,<가발>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채민서가 과감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디오 아티스트 민호 역에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에 출연한 김현성이, 그리고 이 둘을 혼란스럽게 바라보는 언니 지혜 역에는 최근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호연을 펼친 김여진이 연기한다.

그 외에도 기주봉, <달콤한 나의도시><모던보이>에 출연한바 있는 김영재, <예의 없는 것들>에 윤지혜 등 연기파 배우들이 시나리오 하나만으로 우정출연을 약속했다.

 

한국영화계에서 지금까지 전혀 볼 수 없었던 바디페인팅, 비디오아트라는 새로운 소재를 선보일 영화 <채식주의자> 5월말 크랭크인할 계획이다.

 

 

<영화개요>

제목 : 채식주의자

제작 : 블루트리픽쳐스

감독 : 임우성

주연 : 채민서, 김현성, 김여진

크랭크인 : 5월말

개봉 : 하반기 예정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