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아비들의 땅
칸 영화제 ACID 공식 초청!
4 30일 인디스페이스 개봉! 

 


2009
년 인디스페이스의 첫 개봉지원작인 <허수아비들의 땅>이 베를린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에 이어 올해 5월에 열리는 칸 영화제 ACID(Association for the viewing of independent cinema)에 공식 초청되었다.

 

ACID 프로그램은 칸 영화제 기간 중 감독주간, 비평가주간 등과 함께 진행되며, 우수한 프랑스 독립영화를 선정하여 칸 영화제 기간 중 영화의 프리미어와 해외 배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불 공동 제작 영화인 <허수아비들의 땅>(감독: 노경태)이 소수의 프랑스 독립영화들만이 누릴 수 있는 ACID 프로그램에 초청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허수아비들의 땅>을 포함하여 총 9편의 영화가 초청된 ACID프로그램은 영화제 기간 중 파리 시내의 아케이드 극장에서 공식 상영되며, 이후 칸 영화제와 협력관계에 있는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대되는 특권을 누리게 된다. 또한 칸 영화제는 ACID 프로그램을 프랑스 및 기타 국가에 배급을 지원하게 된다.

 

노경태 감독은 지난해 <마지막 밥상>이 프랑스에서 개봉되어 큰 호평을 받았다면, 올해는 <허수아비들의 땅>으로 다시 한 번 전세계 예술영화 관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이다.

 

칸 영화제에 당당히 입성한 허수아비들의 땅, 속삭임으로 전달될 너의 기억을 나의 가슴에 묻게 되는 땅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실험적이고 아름다운 영상언어를 선보인 노경태 감독의 두 번째 장편영화 허수아비들의 땅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개봉지원작으로 선정되어, 오는 4 30일 인디스페이스에서 개봉되어 국내 관객들에게 보여진다.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