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 ‘2009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 대상작’공모

‘국내 최초' 음악영화 지원! 올해로 2 번째 지원작 공모!
최대 1,500 만원 지원!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변함없이 ‘2009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에 나선다. 이는‘국내 최초’로 음악영화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 음악영화의 장르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음악영화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영화감독의 발굴을 위해, 대상작에 제작비 일부와 제작에 필요한 현물 등을 지원하게 된다.

‘2009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의 지원자격은 음악영화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모든 형식의 영화를 1편 이상 연출 혹은 스태프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 국내인(개인/단체)에 한하며, 지원대상은 음악이 주요 소재이거나 관객과의 소통에 음악이 중심이 되는 모든 장르와 형식의 영화로 다큐멘터리와 애니메이션까지 포함한다. 사전 제작 지원이 결정되면 총 제작비의 60%(최대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제작비를 차등 지원받게 된다. 또한 제작비 외에 사전제작지원 대상작은 음악녹음, 사운드 믹싱, 후반작업 등 제작에 필요한 현물을 ㈜M&FC을 통해 지원받게 된다. 제천에서의 촬영분량이 있을 경우, 청풍영상위원회의 행정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09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 접수는 2009 년 5 월 29 일 (금) 까지이며 , 1,2 차 심사를 거쳐 6 월 22 일 (월) 에 최종 대상작을 발표한 후 , 제 5 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 중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

‘2009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제천시 주최로 (사)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주관, ㈜ M&FC, 청풍영상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 사전제작지원 관련 신청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 (www.jimff.org)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전제작지원관련 세부규정사항은 다운로드파일을 참고해 해주세요.)

지난해 처음 실시한 ‘2008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 공모’에는 총 28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영화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예심과 본심을 통해 전승일 감독의 단편 옴니버스 & 실험애니메이션인 ‘예산족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대상을 수상했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앞으로 매해 음악영화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키고 음악영화제로서 정체성을 보다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아시아 최초, 국내 유일의 국제음악영화제인 제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충청북도 제천시 일원에서 오는 8월 13일(목)부터 8월 18일(화) 총 6일간 진행되며 풍성한 영화와 음악으로 한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팀에 연락바랍니다.
(T: 02-925-2242 /publicity1@jimff.or.kr)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