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갯벌을 지키는 씩씩한 이모들의 이야기,

<살기 위하여> 예고편 공개!

 

 

새만금 갯벌을 지키는 씩씩한 이모들의 이야기<살기 위하여>4 16일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평화로운 어촌 마을이 죽음의 공간이 되기까지.

뭉클한 감동을 자아내는 새만금 풀스토리!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행복했던 어촌 마을이 무참히 파괴당하는 전 과정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주며, 새만금 간척사업 반대 투쟁의 짧은 기록의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넘실거리는 파도를 따라 천천히 움직이는 카메라를 따라가면 윤기 가득한 갯벌에서 평화롭게 어울려 노는 조개와 게, 그리고 계화도 주민들을 만날 수 있다. 갯벌에서 나고 자라 삶의 희로애락을 모두 그곳에서 함께했던 사람들이, 무자비한 개발의 논리에 밀려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생명의 위협을 당하는 모습이 차례로 보여지는 것. 그야말로 '목숨을 건' 필사적인 저항도 소용없이 결국은 소중한 생명들의 죽음까지 경험 해야 했던 가슴 아픈 새만금의 이야기는, 갯벌에 나란히 앉아 환하게 웃음 짓는 주민들의 행복했던 시절과 함께 조용히 막을 내린다. '우리는 갯벌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라는 마지막 카피는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에 대한 기억을 극대화시키며 뭉클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난 1 15 <워낭소리>로 출발한 2009 희망다큐프로젝트는 <나의 마음은 지지 않았다> 3 19일 오늘 개봉하는 <할매꽃>에 이어 4 16 <살기 위하여>로 이어질 예정이다. 희망다큐프로젝트 네번째 이야기, 새만금 이모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은 시네마 상상마당, 인디스페이스 등에서 4 16일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목 : 살기 위하여 (To Live)

감독 : 이강길

출연 : 새만금 갯벌 어민들

제작 : 카메라 아이 필름

배급/홍보/마케팅 : 시네마 달

러닝타임 : 75min

장르: 다큐멘터리

제작방식:DVCAM/칼라

관람등급: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 2009 4 16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tolive2009

다큐프렌즈 카페: http://cafe.naver.com/docufriends.cafe

 

시놉시스

조개와 물새와 사람이 같이 살던 곳,

새만금 갯벌을 지키는 씩씩한 이모들

 

서해안의 지도가 바뀐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새만금 간척사업. 하지만 평생을 갯벌에 의지해 살아온 계화도 주민들은 저 넓은 바다를 막아 무엇을 하겠다는 건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죽어가는 바다를 가운데 두고 각자의 욕망만을 이야기하는 정부와 개발업자, 명망있는 지식인과 여러 환경 활동가들. 그리고 그 가운데에 평생을 바다에서 나고 자란 새만금의 이모들이 있었다.

사람도 조개도 갯벌도 모두 생명이다!”

살기 위한그녀들의 절박한 외침은 모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