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음악의 신선한 만남과 음악영화의 장르화와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2009년 5회를 맞이하여 ‘영화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인턴쉽 2기>를 모집합니다.

영화제의 안정적인 성장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2008년 처음 도입된 <인턴쉽 프로그램>은 첫 시도에도 불구하고 12: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습니다. 각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하여 내적으로는 영화제의 인력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영화제와 문화예술전반에 관심 있는 예비 인력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해외를 비롯해 전국에서 선정된 14명의 인턴 활동가들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각 팀에서 활동하였으며, 열성적인 태도와 의지로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1기 인턴쉽 활동가 중 일부는 타 영화제에서 스태프로, 그리고 제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스태프로 일하게 될 예정입니다.

<인턴쉽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인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영화제 현장에서의 실무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영화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교육과 고민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만들고 문화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인턴쉽의 모든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한 활동가에게는 인증서 발급 및 관련 직종 취업 시 추천서를 제공하며, 추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정식 스태프 공채 시 우선 선발 기회를 드립니다.

지원 기간은 3월 29일(일)까지이며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모집 및 활동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jimff.org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고, 영화제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이 있는 예비 문화 인력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JIMFF 홍보담당 T 02-925-2242 / F 02-925-2243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