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룡의 스승이자,
10
억 대륙의 심장이었던 그가 온다!

<엽문>

4 16일 국내 개봉 확정!!

 

 


20세기 최고의 액션배우인 이소룡의 스승이자, 중국 무술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기억되고 있는 실존인물 엽문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엽문>(감독:엽위신 / 주연:견자단, 이케우치 히로유키 / 수입:거원시네마㈜ / 배급:CJ엔터테인먼트㈜)이 오는 4 16일 스크린에서 부활한다.

 

이소룡의 스승이자, 중국 무술계의 살아있는 전설 엽문의 실화!!

CG도 스턴트도 없는 100% 실전액션의 진수!!

 

<엽문>은 일제 강점기, 맨주먹만으로 일본에 맞선 한 중국 무술계의 전설적인 인물로 이소룡이 창시한 절권도의 중심이 된 영춘권의 대가 엽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실제 엽문이소룡의 스승이자 그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일 뿐만 아니라 그가 사망한지 35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중국인들로부터 존경 받고 있는 중국 무술계의 전설과 같은 존재로 황비홍, 곽원갑, 이서문 등과 함께 근대 중국 무술계를 대표하는 실존인물이다. 영화는 1930년대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사사로운 감정으로 무술을 남용하는 일이 없었던 엽문이 갑작스레 발발한 중일전쟁으로 일본의 억압을 받으며 고통 받는 국민들을 위해 ()의 무()’로 항거했던 시대가 원했던 진정한 영웅의 감동 실화를 그리고 있다.

전설적인 영웅스토리와 함께 영화와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실전액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엽문>. 억지스럽게 급조된 리얼액션이 아니라 실제로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한 눈속임 없는 <엽문>만의 실전액션은 통쾌한 액션의 짜릿함을 뛰어 넘어 관객들로 하여금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자신 안에 숨겨진 뜨거운 열정을 깨우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특히, 중국 대륙을 무대로 펼쳐지는 영화의 거대한 스케일에 강렬하고 거침없는 실전액션의 짜릿한 쾌감이 더해져 공감 백배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아시아 최고의 배우와 제작진이 뭉쳤다!!

연기, 액션, 음악까지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웰메이드 수작 탄생!

 

아시아 최고의 배우와 제작진이 뭉쳐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엽문>. 각종 무술 대회 1위를 휩쓸 만큼 뛰어난 무술실력을 갖추고 이소룡의 뒤를 잇는 홍콩 최고의 액션배우 견자단이 주연을 맡아 엽문의 실제 아들인 엽준에게 전수받은 영춘권을 기본기로 특유의 빠르고 파워풀한 액션과 강한 흡입력에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일본의 석호필이라 불리는 연기파 배우 이케우치 히로유키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중화권에서 액션영화 연출에 있어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엽위신 감독의 역동적인 연출력에 90년대 홍콩 액션영화배우이자 아시아 무술 액션의 살아있는 역사 홍금보무술감독의 노련함까지 더해져 최고의 작품 <엽문>이 탄생했다. 특히, <공각기동대>, <남극일기>, <데스노트>시리즈 등을 통해 웅장하고 환상적인 음악을 선보여 왔던 아시아 영화음악계의 거장 카와이 켄지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영화 <엽문>의 영화적 스케일에 걸맞는 힘있는 OST를 탄생시켰다. 이렇듯 작품의 요소요소에 녹아있는 장인들의 숨결은 <엽문>의 영화적 완성도에 커다란 힘을 더하고 있다. 또한, 홍콩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제28회 홍콩 금상장 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 감독상, 남우주연상, 시각효과상, 음악상 등 총12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웰메이드 영화로 인정받으며, 국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속임수 없는 완벽한 실전무술과 환상적인 연출력에 영원히 기억될만한 뜨거운 감동 등으로 올 봄, 대한민국을 흥분시킬 영화 <엽문>은 오는 4 16, 100% ‘실전액션의 붐을 일으키며 국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영화 정보

    : 엽문

    : 액션 / 드라마

    : 엽위신

    : 견자단, 이케우치 히로유키, 웅대림

무술감독 : 홍금보

음악감독 : 카와이 켄지

    : 거원시네마㈜

    : CJ엔터테인먼트㈜

    : 거원시네마㈜ ()에스비에스아이

러닝타임 : 105

    : 2009년 4 16

 

 

시놉시스>>

 

이소룡은 그를 스승이라 하였고

세상은 그를 영웅으로 기억한다

 

1930년대 중국, 수많은 무술가들의 메카가 된 불산. 그 곳에서 엽문은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영춘권의 고수이자, 백전불패를 자랑하는 신화와 같은 실력으로 중국 전역에 명성을 떨친다. 그러던 어느 날, 일본이 중국대륙을 침략해 중일전쟁이 발발하고 불산은 일본의 식민지배 하에 놓이게 된다. 일본은 먼저 민족혼 말살정책의 일환으로 불산의 무술가들을 비열한 방법으로 하나하나 격파해 나간다. 심지어 이로 인해 죽음에 이르는 무술가들이 늘어가자 엽문은 큰 충격에 빠진다. 그 후 엽문은 제자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던 자신의 신념을 버리고 국민들이 일본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무예를 가르치며, 중국의 자존심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무술로 일본에 저항하는데...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