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쓰는 전설, 시작되는 공포
<13일의 금요일> 관객을 압도하는 예고편 공개


마이클 베이의 스타일로 리뉴얼 된 공포영화 <13일의 금요일>(수입/배급:CJ엔터테인먼트㈜)개봉이 오는 3월 13일로 확정됐다. 영화 개봉에 앞서 지난 16일 예고편이 공개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2분 남짓 펼쳐지는 화려한 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압도적 스릴과 스펙타클을 기대하게 했다. 예고편을 접한 네티즌 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포털 사이트 다음에 실시간 검색어와 영화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각각 기록하며 <13일의 금요일>을 향한 기대감이 상상 이상임을 짐작하게 했다.

마이클 베이가 리뉴얼한 전설의 공포 <13일의 금요일> 예고편 대공개!
제이슨과의 쫓고 쫓기는 압도적 스릴과 스펙터클로 호기심 자극!
오는 3월 13일 개봉하는 영화 <13일의 금요일>의 예고편이 첫 공개됐다. <13일의 금요일>은 할리우드 역사 상 가장 성공한 호러 무비로 개봉 전부터 대중과 평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기대와 관심에 보답하듯 예고편 또한 심혈을 기울려 제작한 흔적이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2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휴가를 즐기러 온 친구들과 제이슨간의 쫓고 쫓기는 긴박한 스릴을 영상에 고스란히 담았다. 예고편은 크리스탈 호수를 배경으로 "여기서 오늘 한 소년이 물에 빠져 죽었어요", "바로 제 아들이죠", "오늘이 바로 그 애 생일이에요"란 제이슨 어머니의 육성으로 시작한다. 제이슨과 크리스탈 호수에 얽힌 전설을 네티즌에게 소개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이어 주말을 맞아 별장과 호수에서 화끈한 시간을 보내는 친구들의 영상이 흥미롭게 소개되고 이어 한 친구가 수영을 즐기다 제이슨의 존재를 확인하며 평화롭던 분위기에 정적이 흐른다. 주연을 맡은 자레드 페이다레키가(극중 클레이)가 실종 된 동생을 찾으러 호수에 도착하면서 이들과 제이슨간의 목숨을 건 빅 매치가 예고된다. 이 예고편의 백미는 13이라는 상징적 숫자에 맞춰 카운트를 세며 제이슨이 클레이와 일행을 공격하는 장면을 13가지 화면에 담은 것. 이는 <13일의 금요일3> 예고편에 대한 오마주로 새롭게 만들어진 <13일의 금요일>에 오리지널리티를 살리기 위함이다. 예고편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제이슨의 공격 장면만을 편집하여 네티즌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별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친구들의 모습과 이후 제이슨에 의해 쫓고 쫓기는 상황을 스릴감 넘치게 잘 표현하여 네티즌과 공포영화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모두 충족했다는 평이다.

<13일의 금요일> 예고편 공개되자 마자 실시간 검색어 1위!!
지난 16일 첫 공개된 <13일의 금요일> 예고편은 공개와 함께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포털 사이트 다음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것뿐만 아니라 영화 예고편 조회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13일의 금요일>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과 기대가 예고편을 통해 분출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지난 2월 13일(현지시간) 개봉한 이 영화는 역대 <13일의 금요일> 시리즈 최고 오프닝 기록으로 단숨에 전미흥행 2009년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16일 영화전문 데이타 베이스 imdb에 의하면, <13일의 금요일>은 3105개 스크린에서 4224만 5000달러를 벌어들였다. 할리우드 대작의 흥행 기준인 1억불 달성이 멀지 않게 느껴진다.
<13일의 금요일>의 흥행은 “당연했다”는 반응. <트랜스포머>를 통해 최고 감독의 반열에 올라선 마이클 베이가 제작자로서 총 지휘하고 오리지널리티를 살리기 위해 <13일의 금요일> 시리즈 1편의 감독 겸 제작자인 숀 s. 커닝험이 제작자로 동참했다. 또한 <텍사스 연쇄 살인사건>으로 마이클 베이와 호흡을 맞추었던 마커스 니스펠이 메가폰을 잡아 최고의 비주얼을 선사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일게 했다.

2009년 스크린을 장악할 공포 영화 <13일의 금요일>. 공포영화의 드림팀이 뭉친 가운데, 과연 세상이 기억하는 전설적 시리즈 <13일의 금요일>이 어떻게 새롭게 태어날지는 실제 13일의 금요일인 3월 13일 (금)에 확인할 수 있다.

* About Movie
제     목 : 13일의 금요일 (Friday The 13th)
감     독 : 마커스 니스펠 (Marcus Nispel)
출     연 : 자레드 페이다레키(Jared Padalecki), 다니엘 파나베이커(Danielle Panabaker)
장     르 : 캐주얼 호러
수입/배급 : CJ엔터테인먼트㈜
미국 개봉 : 2009년 2월 13일의 금요일
한국 개봉 : 2009년 3월 13일의 금요일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