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세력과의 600억 한판 승부 <작전>
15세 이상 관람가 확정!



영화 <작전>(제작 ㈜영화사 비단길/ 감독 이호재)이 2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15세 이상 관람가로 확정되었다.

영화 <작전>은 지난 1월 21일, ‘증권과 관련된 용어와 주가조작에 대한 세세한 묘사 등 주제 이해도 측면에서 청소년들의 이해도 고려, 청소년에게 유해한 장면, 모방의 위험’ 등을 주요 이유로 하여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다. 이에 <작전>의 제작사인 ㈜영화사 비단길은 <작전>의 청소년관람불가 등급분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영화의 기획, 연출의도 전달하여 행정소송 전 마지막 노력으로 심의를 재신청하여 10일(화), 15세 이상 관람가라는 등급분류 판정을 받았다.

㈜영화사 비단길은 “<작전>이 15세 이상 관람가를 받은 현실은 매우 고무적이다. 한국 영화계에서 영화 창작과 표현의 자유가 보장받을 수 있고 앞으로도 한국 영화들이 열띤 기획, 창작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판로가 보장받은 듯하여 한국 영화 산업의 앞날은 밝은 듯하다.” 라고 밝혔다.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을 독파한 강현수(박용하 분)가 전직 조폭 황종구(박희순 분) 일당에게 엮여, 대한민국을 뒤흔들 600억 승부를 펼치는 영화<작전>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2월 12일(목) 개봉한다.



■ 제목      작전 (The Scam)
■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작      (주)영화사 비단길
■ 각본/감독    이호재
■ 주연      박용하, 김민정, 박희순, 김무열
■ 개봉      2009년 2월 12일
■ 홈페이지    http://www.2009money.co.kr
■ 공식블로그   blog.daum.net/2009money
■ 관람등급    15세
■ 러닝타임    119분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