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사로잡힌 가장 매혹적인 드라마
<매란방>
베를린 영화제를 사로잡은 바로 그 영화
 국내 4월 개봉!



여명, 장쯔이 주연, <패왕별희> 첸 카이거 감독이 연출한 <매란방>이 오는 4월로 국내 개봉을 예정하고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진다.


천재 경극배우 ‘여명’, 운명적 사랑 ‘장쯔이’, <패왕별희> ‘첸 카이거 감독’ 연출
스크린을 사로잡을 매혹적인 드라마의 막이 오른다!

신도 뛰어 넘을 수 없었던 재능을 가진 전설의 스타 천재 경극배우 ‘매란방’. 모두가 사랑하지만 누구도 가질 수 없었던 그가 운명의 여인마저도 버리고 오르고 싶었던 최고의 무대를 그린 영화 <매란방>. 연출자 첸 카이거 감독이 평생을 염원한 작품으로 <패왕별희> 장국영이 연기한 ‘쳉’이라는 캐릭터의 실존 모델인 ‘매란방’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천부적인 재능으로 무대를 사로잡는 경극배우 ‘매란방’ 역은 <첨밀밀><연의 황후> 등 중화권 최고 스타 ‘여명’이 맡았다. 일류 경극 전문가로부터 연기를 사사 받은 그는 <패왕별희> 장국영의 전설을 뛰어넘는 경극배우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매란방과 운명적 사랑을 나누는 ‘맹소동’ 역에는 <게이샤의 추억><와호장룡> 등 아시아를 넘어 할리우드 스타로 떠오른 ‘장쯔이’가 열연했다. 그녀는 여명과 환상적인 앙상블을 보여주는 동시에 남장전문 여자 경극배우라는 색다른 변신으로 관객들을 유혹한다.
또한 <매란방>은 68개의 세트, 1만 명의 엑스트라를 투입하여 1930년 상하이와 북경시내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동양적 아름다움으로 점철된 경극 무대들을 다양하게 등장시킨 스케일 있는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베를린 영화제 경쟁부분 출품!  2주 연속 중국 박스오피스 1위!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웰메이드 영화 <매란방>




<매란방>은 지난 2월 5일 개막한 제 59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분에 초청되며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26편의 경쟁부문 출품작 중 아시아 영화로는 <매란방>과 이란영화 <엘리에 관하여> 단 두 편이라 더욱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월 10일, 11일(현지시각) 양일간에 걸쳐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프리미어 시사 후 “동양적 아름다움의 극치”, “거장 첸 카이거 예술 세계 정점에 다다른 영화”, “매란방이 더욱 매혹적으로 살아 돌아온듯하다” 등 해외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이미 중국에서는 작년 12월 개봉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개봉 한달 만에 약 231억 원이라는 높은 수익을 거둔 바 있다. 영화의 흥행과 함께 도서, 드라마 제작이 봇물을 이루고 매란방의 청년시절을 연기한 미모의 배우가 일약 최고의 인기스타로 등극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는 일종의 문화 신드롬을 일으켰을 정도.
국내에서는 4월 개봉해 중국과 베를린 등 세계를 사로잡은 열기를 이어갈 것이다.



SYNOPSIS

신도 뛰어 넘을 수 없었던 재능
꽃처럼 아름다운 외모, 고운 목소리, 섬세한 손짓
명망 있는 경극 가문에서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매란방(여명).
시대를 앞선 새로운 무대 스타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최고의 스타로 급부상한다.
하지만 이는 전통을 고수하는 스승과 예기치 않은 갈등을 야기하고
급기야 두 사람은 경극계 일대 파란을 일으키는 대결을 펼치게 된다.

모두가 사랑하지만 누구도 가질 수 없었던 전설의 스타
스승을 뛰어넘어 경극계 일인자가 된 그의 인생은
남장전문배우 맹소동(장쯔이)을 만나면서 달라진다.
무대 위에서 함께 나눈 특별한 교감은 사랑으로 발전하고,
모두에게 사랑 받는 것에 익숙했던 매란방은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사랑을 주는
평범한 삶을 꿈꾸게 된다.

운명의 여인을 버리고서라도 오르고 싶었던 최고의 무대
그러나 매란방은 경극을 위해 태어났고 또 경극을 위해 살아야만 했던 운명.
의형제 구여백(손홍뢰)은 그의 브로드웨이 진출을 계획하기에 이르고
더 큰 무대로 나아가기 위해서
매란방은 운명이라 믿었던 사랑 ‘맹소동’을 떠나 보내야 하는 결정의 순간에 이르는데…
  
신도 뛰어 넘을 수 없는 재능을 지닌 천재가 꿈꾼 최고의 무대
전세계가 사로잡힌 가장 매혹적인 드라마의 막이 오른다
!


제목          매란방
영제     Forever Enthralled(‘영원히 사로잡힌’)
감독         첸 카이거
주연          여명, 장쯔이
조연          손홍뢰, 첸홍, 안도 마사노부
장르          드라마
수입          예가 엔터테인먼트
배급          SK텔레콤
중국개봉      2008년 12월 5일
국내개봉      2009년 4월 예정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