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영화, 최고의 포스터

메릴 스트립의 <다우트>, 가장 용감한 포스터로 선정!

 

미국아카데미 주요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미국배우조합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 등 미국 평단이 환호한 <다우트>의 상복이 이어지고 있다.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등 오스카가 인정한 특급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다우트>의 포스터가 2008년 최고의 포스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전세계의 영화 포스트를 아우르는 포스터 전문 사이트 IMP 어워즈 (www.impawards.com)가 시상하는 2008년 최고의 포스터 시상식에서 <다우트>는 함께 후보에 오른 코엔 형제의 <번 애프터 리딩>, 제니퍼 애니스톤 주연의 <말리와 나>를 제치고 2008년 최고의 용감한 포스터의 영화(Bravest Poster)로 뽑혔다. IMP 어워즈는 지난 1999년 시작되어, 올해로 10년 째를 맞은 대표적인 포스터 대상의 시상식으로,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등 내로라하는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배우들이 출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의 모습 대신 단순하게 아이콘화된 흑백의 십자가와 교회와 십자가를 통해 영화의 메시지를 강하게 표현한 <다우트>의 포스터에 호평을 보냈다.

 

2004년 오프 브로드웨이와 브로드웨이에서 큰 히트를 기록했던 동명의 연극을 영화화한 <다우트> 1964년 미국 뉴욕 브롱크스의 한 카톨릭 교구 학교에서 의심하는 자알로이시스 교장 수녀와 의심받는 자플린 신부의 팽팽한 대결 구도로 진행되는 작품으로,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등 우리 시대 최고의 배우들이 생애 최고의 연기력을 맘껏 뿜어낸다. 너무나도 매혹적인 시작, 그리고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뒤통수를 칠 정도로 기발한 결말 등 <다우트>는 최고의 영화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촘촘하고 완벽한 구성이 인상적인 영화다. 미국아카데미가 인정한 최고의 영화 <다우트>는 오는 2 12일 대개봉된다.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