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있다! 대결은 시작됐다!

<프로스트 vs 닉슨>

2009년 아카데미 주요 5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각색상/편집상

 

한물간 방송인 프로스트와 사임당한 대통령 닉슨, 그들의 역전을 노린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수입/배급 : UPI코리아)이 2009년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색상, 편집상 등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2009년 최고의 웰메이드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뷰티풀 마인드> 론 하워드 감독, 두번째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기대!

완벽한 연기력으로 전세계가 주목하는 프랭크 란젤라 남우주연상!

탄탄한 스토리와 숨막힐 듯한 긴장감의 각본가, 피터 모건 각색상!

2002년 <뷰티풀 마인드>에 이어 2009년 <프로스트 vs 닉슨>으로 생애 두번째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을 노리는 론 하워드 감독. 1959년 아역 배우를 시작으로 영화계에 입문한 그는 현재 감독이자 제작자로 헐리우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뷰티풀 마인드> <아폴로 13> 등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에 서스펜스 넘치는 긴장감을 불어넣는 탄탄한 연출력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론 하워드가 그의 헐리우드 데뷔 50주년이 되는 2009년을 <프로스트 vs 닉슨>의 아카데미 수상으로 화려하게 장식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원작 연극에서도 '닉슨'역으로 언론과 관객의 만장일치 찬사를 받으며 토니상을 수상한 프랭크 란젤라는 영화에서도 같은 역으로 "닉슨의 영혼까지 연기한 대배우 프랭크 란젤라!(THE TIMES)라는 평을 받으며 골든글로브, BAFTA 등 수많은 시상식에 이어 아카데미에서도 당당히 유력한 남우주연상 수상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었다.

골든글로브 각본상을 수상한 <더 퀸>에서 탄탄한 드라마를 선보인 피터 모건은 자신이 직접 썼던 원작 연극을 영화에서도 각색을 맡아 숨막힐듯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는 평을 받으며 아카데미 각색상 후보에 올랐다. 이 밖에 <아폴로 13> <뷰티풀 마인드> <신데렐라 맨> 등 오랜 시간 동안 론 하워드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마이크 힐과 댄 핸리는 빠른 호흡과 밀도있는 편집으로 편집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전세계가 주목한 가장 통쾌하고 긴장되는 세기의 인터뷰!

아카데미, BAFTA 전세계 시상식이 주목한다!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은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미국 역사상 유일하게 사임당한 대통령 닉슨과 한물간 방송인 프로스트가 인터뷰를 통해 각자의 인생의 역전을 노리는 실화를 소재로 한 드라마. 1977년에 있었던 프로스트와 닉슨의 실제 TV 인터뷰는 닉슨에게 진실(사실은 사과)을 듣길 원했던 미국 국민들에게 가장 긴장되고 통쾌한 순간으로 기억되었고, 미국 TV 프로그램(뉴스)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연극과 영화로 만들어져 다시 한번 전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스트 vs 닉슨>은 아카데미 시상식 외에도 영국의 아카데미 시상식인 BAFTA에서도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색상, 편집상, 분장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미국 제작자 조합(PGA), 미국 배우 조합(SAG), 런던 비평가 협회 등 각종 시상식의 주요 후보에 올라, 세계 거장들의 만남으로 탄생한 2009년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9년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색상, 편집상 등 주요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은 3월 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ABOUT MOVIE]

제목          프로스트 vs 닉슨 (원제:Frost / Nixon)

수입/배급    UPI 코리아 

감독          론 하워드 <다빈치 코드> <뷰티풀 마인드>

주연          프랭크 란젤라, 마이클 쉰

각본          피터 모건

제작          워킹 타이틀, 브라이언 그레이저
  국내개봉     2009년 3월 5일(예정)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