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글로브 최다 부문 수상!

백만불을 걸어도 아깝지 않을 감동이 옵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 3월 국내 개봉

 


66회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을 휩쓸며 최다 4개 부문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아 전세계에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수입:거원시네마()/배급:CJ엔터테인먼트㈜)가 오는 3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골든글로브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등 최다 4개 부문 석권

영국판 아카데미상인 BAFTA 최다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6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여느 때보다 톱스타들과 거장 감독들의 등장으로 풍성한 잔치와도 같은 시상식이었다. 그러기에 더욱더 어느 작품에게 최우수 작품상이 돌아갈지 수상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골든글로브는 총4개 부문 후보에 지목된 <슬럼독 밀리어네어>에게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등 4개 부문 모두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며 최고의 작품으로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이로써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전미비평가 협회를 비롯 유수의 영화시상식을 모두 휩쓸며 아카데미를 향한 질주를 시작했다. 이미 언론을 비롯한 평단은 오는 2월에 개최되는 81회 아카데미 영화제의 주인공 역시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될 것이라는 조심스런 예측을 내놓고 있는 중이다. 특히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끝난 후 지난 15일 각 부문별 후보작을 발표한 영국판 아카데미상인 BAFTA에서도 최다 11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트레인스포팅>의 천재감독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거장의 반열에 오르다!

감동이라는 이름으로는 부족한 최고의 화제작!

세계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소설’Q&A’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슬럼독 밀리어네어><트레인스포팅>으로 천재감독이라는 칭호를 얻은 대니 보일 감독 작품으로 대니 보일 특유의 감각적 영상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단은 <슬럼독 밀리어네어>에 대해 오락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최고의 걸작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천재감독의 귀환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여기에는 음악상을 수상한 인도출신의 작곡가 A.R. 라흐만의 절망조차 희망으로 바꾸는 음악과 <풀몬티>의 작가 사이몬 뷰포이의 각본도 크게 한몫을 하고 있다. 특히 음악은 90년대 최고의 OST로 꼽히는 <트레인스포팅>를 능가한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빈민가 출신인 18살의 소년이 인도 최고의 인기쇼인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퀴즈쇼에 출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퀴즈쇼 사상 최고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단 한 문제를 눈앞에 두고 시간상의 이유로 쇼가 중단, 그가 교육도 받은 적 없는 빈민가 출신 고아라는 사실을 안 경찰은 부정행위를 의심한다. 하지만 그가 살아온 모든 순간들이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실마리가 되었음이 밝혀지며 영화는 숨겨놓은 또 다른 감동으로 향해 달려간다.

 

골든글로브를 포함 주요 영화제를 모두 석권하며 아카데미의 주요부분 유력후보작으로 수상이 점쳐지고 있는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오는 3월 국내 관객을 찾아올 예정이다.

 

 

* About Movie

제목 : 슬럼독 밀리어네어(Slumdog Millionaire)

감독 : 대니 보일

각본 : 사이몬 뷰포이

음악 : A.R. 라흐만

출연 : 데브 파텔, 프리다 핀토

수입 : 거원시네마()

배급 : CJ 엔터테인먼트㈜

한국개봉  : 2009 3월 예정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