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1일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KMDb는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 속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영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KMDb는 제대로 된 영화DB의 필요성을 절대적으로 공감하는 몇몇 청년들이 얼마 안 되는 사비를 털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하고 있는 장기적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어려운 환경에 출발 테이프는 끊었습니다만 여전히 넘어야할 산이 높고 해결되지 못한 점이 많습니다. 기존 영화DB들이 간과하고 있는 독립성과 공정성이라는 문제의식과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적잖은 양의 콘텐츠, 또 이를 바라보는 혜안은 자신합니다만 현재 이것을 시스템적으로 구연하는 데는 많은 기술적 문제들을 동반하고 있죠. 더구나 이렇다 할 할 자본이나 지원을 뒤에 두고 못함은 이러한 문제를 더욱 가중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웹서비스를 현실화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인력인 ‘웹 디자이너’, ‘웹 프로그래머’를 절실히 찾고 있습니다. 누차 언급했던 것처럼 당장 금전적인 대가를 지불하는 것은 불가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느끼고 있는는 기존 영화DB의 문제성과 새롭고 참신한 영화DB의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실 수 있는, 그리고 무엇보다 진심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엔지니어 분들이 어딘가에는 계시리라는 믿음으로 이렇게 용기 내어 프러포즈를 합니다.

 혹시 본인이 아니시더라도 주변분들 중에 저희의 사업에 공감하고 참여 가능하실만한 분들 계시다면 소식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집부문: 웹 프로그래머, 웹 디자이너
모집기간: 확정 전까지
참여방법: 전화 070-7519-7077

자격조건:
1. 나이, 성별, 학력 상관없음.
2. 영화를 좋아하고 제대로 된 영화역사 쓰기에 공감하시는 분.
3. 상기 포지션에 합당한 기술적 구현이 가능하신 분.
 당장 뛰어난 테크닉을 구사하실 수 있는 분이라도 좋겠지만, 조금 서툴더라도 함께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함께 하실 수 있는 분이면 더욱 환영합니다.
5. 선발과정으로 기존 멤버들과의 간단한 인터뷰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겸손한 진심과 순수한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오늘도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 collector 와 KMDb 친구들 올림


Posted by 다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