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하얀 리본>

고밀도 클래식 스릴러의 진수를 미리 맛본다!

팽팽한 긴장감이 돋보이는 예고편 공개!

 

2009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하얀 리본>(수입/제공 : ㈜피터팬 픽쳐스, 배급 : ㈜영화사 진진)이 흑백의 영상위로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예고편을 공개했다. 

 

팽팽한 긴장감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예고편!

독일의 극히 평화로워 보이는 작고 아름다운 마을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들을 통해 억압된 환경 속에서 폭력에 노출된 인간이 어떤 식으로 극단적인 존재가 되어가는 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하얀 리본>이 예고편을 통해 그 실체를 드러냈다. 심플하고 깨끗한 흑백의 영상 위로 흐르는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사건들의 발생을 점진적으로 보여주는 이번 예고편은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 선사하는 밀도 높은 클래식 스릴러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누가 칼을 해쳤을까?, 헛간에 불 낸 게 누굴까? 와 같은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이번 예고편은 조용한 마을에 연이어 발생하는 의문의 사건들과 그로 인해 알 수 없는 긴장감에 휩싸이는 마을사람들을 보여주며 관객의 호기심을 극대화 시킨다. 이어 낙마사건, 방화사건, 자살사건 들을 긴박하게 쫓아가는 예고편은 연이어 발생하는 의문의 사고들! 이라는 카피와 어우러지며 관객에게 공포감을 선사한다. 특히 모두 죽어? 라고 묻는 어린 아이의 천진한 표정과 저희들은 아무것도 몰라요. 라고 말하는 아이의 우는 듯한 목소리는 엔딩 카피 아이들은 무엇인가를 알고 있다!는 카피는 순수한 아이들의 이미지와 묘하게 대조되며 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의 내막을 아이들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느낌을 선사한다. 순수함을 상징하는 하얀 리본을 달아주는 아버지, 끔찍한 사건들의 지속적인 발생, 아이들의 의문의 행동들. 영화 <하얀 리본>의 예고편은 마을의 사건과 사건의 이면에 숨어있는 진실이 무엇인지를 쫓으며 관객의 상상력을 한껏 자극할 예정이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과 촘촘한 스토리, 어두운 인간 본성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절제된 영상으로 강렬하고도 울림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하얀 리본>은 이번 예고편 공개를 통해 영화가 가지고 있는 밀도 높은 클래식 스릴러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거장 미카엘 하네케 감독 생애 최고의 걸작 <하얀 리본>은 오는 7 1일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SYNOPSIS

 

┃사건의 발생┃그날부터 시작되었다!

1913, 지극히 평화롭고 고요해 보이는 독일의 한 작은 마을.

마을 의사가 누군가 설치해 놓은 줄에 걸려 낙마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이를 시작으로

방화, 사고사, 실종사건, 심지어 한 아이의 눈이 도려내지는

범인을 알 수 없는 끔찍한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해 마을은 공포에 휩싸인다.

 

┃사건의 진실┃아이들은 무언가를 알고 있다!

한편, 마을의 아이들은 순결한 영혼의 상징인 하얀 리본으로 복종과 순결을 강요 당하고,

어른들의 보이지 않는 폭력 속에 또래들끼리 더욱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된다.

마을에 벌어지는 원인 모를 사건들을 말없이 지켜보는 아이들

 

그리고 이 마을에 부임된 신임 교사는 이 아이들이 무언가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는데

 

 

 

INFORMATION

                            하얀 리본 (THE WHITE RIBBON)

              미카엘 하네케 <퍼니게임><히든><피아니스트>

              ㈜피터팬 픽쳐스

              ㈜영화사 진진

국내  개봉       2010 7 1일 예정

상영 시간       144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