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단편 애니메이션/ Pixar Short Films Collection: Volume 1 (2004)
-모음집 



■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은 픽사의 초기 단편 애니메이션부터 현재까지 발표된 총 13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모아놓은 DVD 작품이다. 명실공히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스튜디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20여년 전만해도 애플에서 밀려난 스티브 잡스가 컴퓨터 애니메이션이라는 허황된 꿈을 키우는 일개 벤처 회사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토이 스토리 1, 2>, <벅스 라이프>,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카>, <라따뚜이> 등 개봉하는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하면서 영화사에 새로운 흥행 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이들의 영향으로 컴퓨터 그래픽은 애니메이션의 대세로 자리잡았으며, 2002년에 신설된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 부문은 2002년 <슈렉>을 시작으로 2004년 <니모를 찾아서>, 2005년 <인크레더블> 등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상이 되어버렸다. 픽사 스튜디오는 픽사보다 새롭고 완벽한 것은 오직 픽사 뿐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새로운 작품들마다 과감한 기술적 도전을 감행함으로써 관객의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영상과 기발한 이야기들을 선보이고 있다.
 
■ 이번에 출시되는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은 지금보면 다소 어설퍼 보이는 픽사의 초창기 단편 애니메이션부터 최근 개봉된 <라따뚜이>에 삽입된 <리프티드>까지 픽사가 걸어온 3D 애니메이션 진화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또한 귀엽고 앙증맞은 픽사의 마스코트 룩소 주니어가 출연하는 재미있는 단편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다.
 
■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 DVD는 현재까지도 3D 애니메이션 역사를 새롭게 개척하고 있는 픽사의 단편 애니메이션들을 통해서 컴퓨터 그래픽의 진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인 동시에 그들의 정열과 천재성이 엿보이는 기발한 스토리와 영상을 아낌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1986年作 <룩소 주니어>
 
 
 
Posted by 다아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