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가미 일족/ 犬神家の一族/ 이누가미가의 일족 (1976)
-요코미조 세이시/소설원작/이치가와 곤 감독 



 http://www.imdb.com/title/tt0074691/ 
 
 
 
 

소년탐정 김전일의 할아버지, 긴다이치 코스케 시리즈
출간 이후 1,800만 부 판매에 빛나는 일본 추리소설 사상 최대 히트작!
 
 세 번의 영화, 다섯 번의 드라마로 만들어져 기록적인 흥행을 올린 일본 추리소설 사상 불후의 걸작, 요코미조 세이시의 『이누가미 일족』. 특히 1976년에 거장 이치가와 곤이 만든 영화는 그해 일본 흥행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폭발적인 요코미조 세이시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전쟁에서 얼굴을 다쳐 하얀 가면을 쓰고 돌아오는 바람에 누구도 그의 정체를 확시할 수 없는 첫째 손자 이누가미 스케키요, 오만불손하고 의뭉스런 둘째 손자 이누가미 스케타케, 다마요에 대한 병적인 집착을 보이는 막내 손자 이누가미 스케토모. 유언장이 공포된 날 이후 불길한 분위기 속에서 이들 손자들은 차례차례 살해도고, 명탐정 긴다이치 코스케는 이누가미 가문의 부를 상징하는 요키(도끼), 고토(거문고), 기쿠(국화)이 모양으로 일어난 연쇄 살인 사건에 뛰어든다.
 
 『이누가미 일족』은 앞서 국내에 소개됐던 『옥문도』, 『팔묘촌』, 『악마의 공놀이 노래』와 더불어 긴다이치 코스케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각종 인기투표에서 예외 없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인기작이다.

 겨울 호수의 요사스런 분위기가 감도는 대저택, 비틀린 욕망이 담긴 유언장과 일그러진 가족들, 섬뜩한 하얀 고무 가면과 거꾸로 박힌 시체. 발표된 지 60여 년이 지난 작품이지만, 이치가와 곤의 영상으로 재창조돼 지금도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는 이 작품은 호러와 미스터리를 상징하는 일본 문화의 아이콘이라 할 만하다.
 ("Yes24" 발췌)
 
 
 
예고편
 
 
 
Posted by 다아크